사회공헌

LG에너지솔루션은 Resilience라는 테마 아래 나눔을 통한 정서 회복, 자립 기회 제공, 환경 복원이라는 3가지 큰 방향에 맞춰, 우리가 지켜야 할 환경, 사회, 미래세대를 위해 다양한 사회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임직원 참여 활동

LG에너지솔루션은 임직원들이 직접 나눔활동에 참여하여 이웃에게 사랑을 나누며 구성원 스스로가 감사와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봉사활동을 기획하여 임직원들에게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구성원들이 눈치보지 않고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봉사활동 공가제도’를 시행하여 회사가 주관하는 봉사활동 외에도 개인이 자율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경우에도 유급휴가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함솔이 봉사활동

‘함솔이’는 ‘함께, 엔솔’이라는 뜻으로 구성원에게 이웃사랑 실천 & 나눔활동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서울 본사, 대전, 오창 근무 임직원들을 모집, 진행하는 나눔활동 체험단입니다. ‘참여하고 싶은 나눔활동 조사’에서 가장 많은 요청을 받은 활동으로 월별 활동 계획을 구성해,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고 있습니다.

엔솔터치 (기부키오스크)

‘엔솔터치’는 키오스크를 통해 간단한 터치만으로 취약계층 아동에게 기부가 가능한 시스템입니다. 국내 사업장 출입구, 라운지, 식당 등 사내 곳곳에 설치된 키오스크에서 취약계층 아동들의 사연을 보고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기부하는 시스템으로, 엔솔터치에 게시되는 아동들의 사연은 LG에너지솔루션이 사회복지기관과 논의하여 선정합니다.

사업장 인근 지역사회 지원

LG에너지솔루션은 글로벌 사업장 인근의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자 지역 사회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해당 지역사회의 취약계층 지원 뿐만 아니라, 재생에너지 설비 설치를 통해 친환경 에너지의 확산과 지역사회의 에너지 복지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희망그린발전소

LG에너지솔루션은 태양광 발전설비를 통해 친환경 전력을 생산함과 동시에 해당 수익을 취약계층 청소년 지원 및 에너지 주거환경 개선, 청소년 환경리더를 양성하는 ‘희망그린에너지센터’에 후원하고 있습니다. 지자체 및 NGO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2020년 12월 청주 북부권 환승센터에 410kW급 태양광 발전시설을 준공했으며, 20년 간 운영 시 복지기금은 약 8억~10억 원, 온실가스 감축량 약 4,900톤(연간 244톤)이 예상됩니다. 희망그린에너지센터는 공공기관, 환경단체, 주민자치위원회 등이 모두 참여하는 운영위원회를 통해 충북지역 취약계층에 대한 복지사업을 지속 진행할 예정입니다.

사업장 인근 지역사회 지원

자립기회 제공

LG에너지솔루션은 소외계층의 아동, 청소년에게 자립을 지원하는 기회를 제공하여 사회 구성원으로의 성장을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꿈.나.무(꿈을 나누는 무대)

꿈나무 프로그램은 예술적 재능을 보유했지만 교육의 기회가 없어 어려움을 겪는 발달장애 아동·청소년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서, 전문기관을 통해 추천받은 발달장애 아동·청소년 예술 인재에게 미술·음악 특수교사의 1:1 맞춤형 예술교육과 심리치료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프로그램 수료 이후 LG에너지솔루션 국내 사업장의 ‘엔트럴파크’에 마련된 무대를 통해 작품을 전시하거나 공연하는 등 꿈을 펼칠 수 있게 되며, 예술 전시·공연 작품 굿즈(Goods)를 제작하고 임직원에게 판매해, 마련된 수익금은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또한 프로그램 수료생을 발달장애 예술가 발굴/전시회 기획 전문 사회적 기업인 ‘디스에이블드’가 운영하는 예술전시 플랫폼에 예술가로 등록하여, 지속적인 예술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입니다.

인재양성 지원사업

LG에너지솔루션은 사회, 경제적 어려움을 가진 청소년의 꿈을 지원함으로써 교육기회 불평등을 해소하고 청소년의 재능을 키워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구성원으로의 성장을 돕기 위한 인재양성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매년 중/고등학생의 재능을 발전시키기 위한 학습비 지원, 취약한 가정의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청소년들의 삶의 만족도와 행복감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